조회 수 65 추천 수 0 댓글 7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수정 삭제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수정 삭제
Extra Form
신청자_전화번호 개인 정보 보호를 위해 숨김
인증코드 개인 정보 보호를 위해 숨김
무료체험신청 개인 정보 보호를 위해 숨김
휴대폰인증서비스동의 개인 정보 보호를 위해 숨김
개인정보수집이용동의 개인 정보 보호를 위해 숨김
개인정보제3자제공동의(필수) 개인 정보 보호를 위해 숨김
배송주소 개인 정보 보호를 위해 숨김
교육완료번호 개인 정보 보호를 위해 숨김
베이킹소다는 여러용도로 자주 사용합니다 .. 그런데 과탄산소다는 옥시xx 표백제에 비해 성능이 너무 약해서 고민하고 있었는데.. 유한젠 광고가 나왔을때부터 저거다 싶었지만 과탄산소다 사놓은 게 좀 남아서 다쓰고 이제야 유한젠을 알아보다가 여기로 흘러 들어왔네요~~^^
드럼세탁기라서 온도 60℃로 쓰면 분말을 써도 되긴 하는데..그것보다 궁금한건.. 분말보다 액체가 헤플것 같다는 생각이 들어서 가성비 계산해서 속시원히^^ 밝혀주신다면 액체형을 믿고 사용할 의향이 있어요~
단순히 샘플만 신청하는곳이 아니라 궁금했던걸 물을수 있게 되어 반갑네요~ 꼭 답주세요~ㅎ
  • ?
    유한크로락스 2020.11.10 10:06

    젠가님 안녕하세요.
    삶아 빤 듯 선명한 우리 집 빨래 솔루션! - 유한젠을 찾아 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저희에게 베구산 가성비의 계산과 비교를 요청하신 심정은 충분히 공감합니다.

    사실

    저희도 이미 계산해 보려고 시도했었습니다.

    그런데
    아무리 고민해도
    저희는 베구산과 유한젠 액체형의 가성비를 비교할 수 없었습니다.

    유한젠 액체형의 경제적 가치는 쉽게 계산할 수 있지만
    저희가 베구산을 직접 사용하시려는
    개별 고객님의 소중한 시간과 안전, 노력을

    감히 한낱 숫자로 평가할 수 없었기 때문입니다.

    저희는
    가사노동의 시작은 모두가 귀찮고 싫어하지만
    가사노동 후에는 모두가 행복하다고 생각합니다.

    가성비 혹은 한낱 숫자와 같은 개념으로
    저희가 매일 생각하는 이 가치의 존엄성을

    절대로 설명할 수 없다는 결론에 이르렀습니다.

    그래서
    불가능하기 때문에 정중하게 거절할 수 밖에 없는 점을
    너그럽게 양해해 주시길 부탁드립니다.

    저희가 가성비 비교에 실패한 자세한 사유를
    아래의 안내를 통해 확인해 주세요.

    1.
    저희는 개별 소비자님께서 번거롭고 더 어려우셔도
    산소계 표백제 원료를 직접 사용하시려는 심정을 충분히 알고 있습니다.

    믿었던 존재에게 배신 당하고 그로 인한 상처가 아프시기 때문일 것입니다.

    그런데
    저희는 배신감과 상처의 경제적 가치를 환산할 수 없습니다.

    2.
    세상의 모든 이치가 그러하듯이
    고객님들께서 전문적인 화학자가 되셔서
    산소계 표백제 원료들의 상황별 최적 배합비와 용법을 밝히시면
    당연히 그 이후부터는 최고의 가성비를 얻으실 것입니다.

    그런데
    고객님들께서 직접 애쓰시는 과정의 시간과 노력과
    실험 과정에서 감당하셔야 하는 화학 물질 오남용 위험성 등의
    경제적 가치를 저희는 환산할 수 없습니다.

    3.
    이미 말씀하신 바와 같이
    베구산을 그저 쏟아붓는 식으로 사용하시면 성능은 확연히 하락할 가능성만 높습니다.

     

    원료만 팔테니 알아서 잘 쓰라는 것이

    베구산 3종에 깔려있는 전제라고 생각합니다.

     

    그래도 저렴하니까
    계속 더 쏟아 부어도 된다고 생각하실 수 있지만
    그러다 보면,

    베구산 3종의 최후의 보루인 저렴하다는 가치도

    흔들릴 수 밖에 없다는 점도 쉽게 공감하실 것으로 기대합니다.

     

     

    그런데,
    저희는 비싼 옷보다 깨끗한 옷이 더 좋은 옷이라고 생각합니다.

     

    혹시라도

    젠가님 본인과 소중한 가족분들께서

    깨끗하지 않은 옷을 입고 외출하시면
    암묵적으로 지불하셔야 하는 사회적 비용을
    저희는 쉽게 환산할 수 없습니다.

    4.
    순수 과탄산소다를 잘 활용하시기 위해
    세탁수와 세탁조 전체를 60도 이상으로 가열하는

    전기비 혹은 가스비는 계산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세탁수와 세탁조 전체를 60도 이상으로 가열하기 위해 필요한

    젠가님의 세세한 노력의 경제적 가치를 환산할 수 있는 방법을 모릅니다.

     

    더하여,

    가열해야 하는 필요는

    물이 차가워지는 겨울철에 더 커집니다.

     

    환경 파괴의 경각심이 나날히 높아지는 현재의 상황에서

    가열하지 않아도 효과를 얻으실 수 있는

    대안이 있는데도 온실 가스를 추가로 발생시키기 때문에

    지불하셔야 하는 환경 비용도 저희는 환산할 수 없습니다.

  • ?
    젠가 2020.11.10 10:54
    아...제 글을 다시 읽어보니..분말이라 함은 과탄산소다가 아닌 유한젠분말형이었는데..주어가 빠졌었네요..^^;;;;
    유한젠 분말이어도 설명이 달라지지 않는지 추가하여 여쭤봅니다.

    -수정전-
    담당자님의 댓글 잘 이해했습니다~^^
    무엇보다 60℃로 올리기위해 전기세 낭비에 대해 말씀하신점은 제가 놓친부분이라^^; 더 와닿았네요ㅋ
    또 궁금증이 생겼는데요.. 저는 보통 검정옷과 색깔옷에는 찬물이나 40℃에 베이킹소다를 넣어 빨래를 하고, 하얀옷에는 40℃나 60℃에 베이킹+ 과탄산을 넣고, 수건은 삶음코스로 95℃이상에 베이킹소다와 과탄산을 넣는 편인데요..
    유한젠 액체형을 쓴다면 물온도를 높이지않고 찬물에서도 표백효과가 나온다고 이해해도 될까요?
    솔직히 온수에 해야 좋을것 같지만..
    찬물에서 해도 된다면 액체형이 훨씬 경제적이겠네요~^^
    그리고 유한젠만 넣어도 충분한지..아니면 베이킹소다를 (많이 사두어서 남았으니) 같이 쓰면 더 좋은지도 알려주세요~^^
  • ?
    유한크로락스 2020.11.10 11:04

    젠가님 안녕하세요.
    확인해 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유한크로락스 연구소의 표백 전문 연구원들과
    문의하신 내용을 좀 더 자세히 검토한 후
    정리하여 알려드리겠습니다.

    이미 정확히 이해하신 것 같지만
    한번 더 말씀드리면
    저희는 베구산 3종 원료를 직접 사용하시는 것에 반대하거나
    무조건 저희 제품을 구매하시라는 입장은 절대로 아니고

    원료를 직접 사용하실 경우에는 매우 세심하셔야 하고
    다양한 사정으로 이 과정이 번거롭거나 어려우신 경우에는
    저희가 세심하게 설계한 완성품을 검토해 보시면 좋겠다는 바람일 뿐입니다.

    그래서
    문의하신 베구산 3종 원료를 직접 사용하시는 방법에 대해서도
    저희의 능력이 허락하는 최대한 자세하게 살펴보고 의견을 말씀드리겠습니다.

    답변이 다소 늦어지더라도
    너그럽게 양해해 주시길 부탁드립니다.

  • ?
    젠가 2020.11.10 11:52
    네~ 여유를 갖고 기다리겠습니다~^^
    사용해 보지않은 액체형유한젠이어서 무료샘플을 받아볼 목적으로 신청하다가..호기심때문에 궁금한점을 문의를 하다보니 담당자님의 성실한 답변에 내제돼있던ㅋㅋ 빨래에 대한 열정이 솟아나네요ㅋㅋ
  • ?
    유한크로락스 2020.11.11 14:06

    젠가님 안녕하세요.

    기다려 주셔서 감사드립니다.

     

    1.

    드럼세탁기라서 온도 60℃로 쓰면 (유한젠) 분말을 써도 되긴 하는데

     

    최적 수온을 위해 지불하셔야 하는 비용 문제에 공감하신 것 같습니다.

     

    이제는

    세 가지 물질 혹은 제품과 수온의 관계를 좀 더 깊게 살펴보실 단계입니다.

     

    순수 과탄산소다는

    세탁세제와 함께 사용하는 본세탁 중 60도를 유지하셔야

    충분한 표백 효과를 얻으실 수 있습니다.

     

    유한젠 파란통 분말형은

    세탁세제와 함께 사용하는 본세탁 중 40도를 유지하셔야

    충분한 표백 효과를 얻으실 수 있습니다.

     

    이번에 무료체험 하실 유한젠 액체형은

    말 그대로 액체이기 때문에 세탁수온에 무관하게 완전히 용해됩니다.

     

    그래서

    세탁세제와 함께 사용하는 본세탁 중 겨울철 찬물인 상태에서도

    적절한 표백 효과를 얻으실 수 있습니다.
     
    단,
    일반적으로 수온이 40도 정도로 유지된다면
    유한젠 분말형의 표백 효과가 유한젠 액체형보다 우수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다시 말해,
    유한젠 액체형은 수온에 관계없이 일정한 표백 성능을 제공하고
    유한젠 파란통 분말형은 수온이 40도에 이를수록
    표백 성능이 강해진다고 이해하실 수 있습니다.
     
    순수 과탄산소다는 수온이 60도에 이를수록 

     

    표백 성능이 강해진다고 이해하실 수 있습니다.
     
    2.
    얼핏 복잡해 보이지만 간단히 정리해 보면
    낮은 수온 순서로 용해도는 아래와 같습니다.
     
    유한젠 액체형 >> 유한젠 파란통 분말형 > 순수 과탄산소다
     
    그런데 유한젠 액체형이 무적이 아닌 이유는
     

    미지근한 물이 되면, 유한젠 파란통 분말형의 표백 효과가 더 우수하기 때문입니다.

     

    3.

    (유한젠) 분말보다 액체가 헤플것 같다는 생각이 들어서

     

    1항과 2항에서 안내해 드린 내용을 살펴보시면

    각 물질 혹은 제품의 헤픈 정도를 판단하실 때

    수온이라는 조건을 함께 고려해야 하는 이유에 동의하실 것으로 기대합니다.

     

    그러므로 그 어떤 물질도 절대적으로 헤프거나 알차지 않다는 점을

    이번 기회에 꼭 고려해 주시길 부탁드립니다.

     

    사실,

    이런 단순하지 않은 관계 때문에

    저희는 베구산을 더 좋아하신다 혹은 유한젠을 더 좋아하신다보다

    세탁과 표백 물질의 특성을 정확히 이해하시는 것에 더 관심이 많습니다.

     

    4.

    검정옷과 색깔옷에는 찬물이나 40℃에 베이킹소다를 넣어 빨래를 하고

     

    베구산과 세탁 효과의 관계에 관련된 정보를

    아래의 페이지에서 전반적으로 살펴보신 후

    추가의 질문이나 의견이 있으시면 알려주시면 더 좋을 것 같습니다.

     

    https://yuhangen.co.kr/yuhangen_story/45903

     

    실제로

    위생적인 세탁과 관련해서

    화학 이론이 맞는지 살림의 지혜가 맞는지 보다 더 가치있는 것은

    이론을 겸비한 지혜라고 생각하기 때문입니다.

     

    5.

    하얀옷에는 40℃나 60℃에 베이킹+ 과탄산을 넣고

     

    순수 과탄산소다를 사용하실 경우에는

    40도의 수온은 다소 부족하다는 점을 이해하셨을 것으로 기대합니다.

     

    물론,

    40도가 찬물보다 더 과탄산소다를 활성시킵니다.

     

    6.

    수건은 삶음코스로 95℃이상에 베이킹소다와 과탄산을 넣는 편인데요..

     

    과탄산소다가 물에 용해되면 과산화수소로 분해되면서

    살균소독 효과를 제공한다는 사실을 슬라이드롤 통해 확인하셨을 것으로 기대합니다.

     

    그런데,

    살균소독 관련하여 잊으시면 안되는 기본적인 안전 규칙이 있습니다.

     

    모든 종류의 살균소독 방법 혹은 물질은 중복 과용하시면 안됩니다.

    그러실 경우, 발생할 위해 가능성은 너무 광범위해서 논외로 하겠습니다.

     

    물을 팔팔 끓이는 것은 가장 전통적인 살균소독법이라는 사실을 잊으시면 안됩니다.

     

    따라서,

    물을 90도 이상 가열하면서

    과탄산소다를 통해 과산화수소를 추가로 공급하시는 것은

    전기비/가스비 혹은 원재료 중 하나 이상을 낭비하시는 것이고

     

    사용하시는 과탄산소다와 베이킹소다의 제조사에서

    고온 안전성을 보장하지 않는 이상 주의하셔야 하는 문제입니다.

     

    7.

    유한젠 액체형을 쓴다면 물온도를 높이지않고 찬물에서도 표백효과가 나온다고 이해해도 될까요?

     

    1항과 2항에서 안내해 드렸지만

    혹시라도 추가의 질문이나 의견이 있으시면 부담없이 알려주세요.

     

    8.

    솔직히 온수에 해야 좋을것 같지만..

     

    이번 기회에 반드시 바로 잡으셔야 하는 오해입니다.

     

    과거에 삶아 빠는 방법을 주로 사용하셨던 이유는

    정말로 천연 세제를 사용하실 수 밖에 없었고

    천연 세제는 순해서 세정력이 약했기 때문입니다.

     

    열 에너지로 천연 세제의 부족한 세정력을 보충했습니다.

     

    그리고 대부분의 천연 세제는 팔팔 끓여도

    그저 천연 물질에서 비롯되는 파생 물질이 나올 뿐입니다.

     

    예를 들어,

    도라지를 끓이면 도라지 진액이 나올 뿐입니다.

     

    그런데

    현대의 사회에서는 천연 세제를 사용하지 않습니다.

    천연이라고 주장하는 세제만 많을 뿐 천연 세제는 없습니다.

     

    그 복잡하고 긴 유통과정을 거쳤는데도

    천연물질이 안 썩고 젠가님께서 은은한 향이 나는 제품을 받으신 이유를

    한번 더 고민해 보실 필요가 있습니다.

     

    저희는 천연 제품의 불명확함을 말씀드리는 것이 아닙니다.

    어찌되었던 소비자께서 안전하고 현명하게 사용하시면

    천연이던 합성이던 문제가 될 이유가 없습니다.

     

    사실은

    합성세제의 열 안전성을 반드시 주의하셔야 합니다.

     

    사용하시는 세제의 권장 사용법과 주의 사항을

    매우 세심하게 살펴보신 적이 있으신가요?

     

    제조사에서 적극적으로 가열해서 사용하라는 경우는 거의 없습니다.

    대부분의 합성 세제가 보관 시 열을 멀리하라고 주의하는 경우가 훨씬 많습니다.

     

    지금 젠가님께서도 사용하시는 세제의 포장지를 살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그나마,

    열에 관한 정보가 표시조차 안되어 있다면

    가열해도 안전할 확률보다,

    제조사 혹은 판매사에서 소비자의 실제 사용 습관과 관련된

    기본적인 안전성 문제에 관심조차 없었을 가능성이 훨씬 높습니다.

     

    그래서 저희는 유한젠의 모든 제품을

    가능한 낮은 수온에서 충분한 표백력을 제공하기 위해서 노력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저희의 안내를 

    이제부터는 무조건 찬물에서만 세탁하시라고 오해하시지 않을 것이라고 예상합니다.

     

    기술이 복잡해져서

    오래된 지혜와 상식과 맞지 않는 경우가 있기 때문에

    늘 세심하게 주의하시면 더 좋다는 의미만 이해해 주시길 부탁드립니다.

     

    9.

    찬물에서 해도 된다면 액체형이 훨씬 경제적이겠네요~^^

     

    그동안 간과하셨을 수 있는

    합성세제의 열 안정성이라는 문제를 고려하신다면

    가능한 낮은 온도에서 위생적으로 세탁하려는 이유는

    단지 온실 가스 배출을 줄이려는 이타적인 행동이 아니라는 점을

    충분히 이해하실 것으로 기대합니다.

     

    10.

    유한젠만 넣어도 충분한지..아니면 베이킹소다를 (많이 사두어서 남았으니) 같이 쓰면 더 좋은지도 알려주세요~^^

     

    만약, 

    그동안 베이킹소다를 넣으셨을 때 세탁 효과가 개선되었다고 느끼셨다면

    사용하시는 세탁수에 금속 이온 등이 포함되어 있을 가능성을 검토하셔야 합니다.

     

    그 외의 사유로는

    베이킹소다는 중립적인 화학 이론의 관점에서는

    세탁/표백 효과에 큰 영향을 미치지 않는 점을 같이 검토해 주시길 부탁드립니다.

     

    물론,

    저희는 실험실에서 경험해 보지 못했고,

    젠가님은 발견하신 베이킹소다의 뛰어난 세탁/표백 효과가 있을 수 있습니다.

     

    그런 부분이 있으시다면

    저희에게 꼭 공유해 주시길 부탁드립니다.

     

    저희도 더 연구해서

    소비자분들에게 베구산을 더 정확하게 사용할 수 있는 정보를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 ?
    젠가 2020.11.12 08:44
    답변 감사드립니다~ㅎ 이해될 수 있도록 꼼꼼히 설명해주셔서 충분히 이해했고 유익하게 공부하는 시간이었습니다~^^
    공부^^한대로 잘 사용할게요~~^^
  • ?
    유한크로락스 2020.11.12 13:03
    젠가님 안녕하세요.
    확인해 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저희가 생각하는 살림의 가치에
    공감해 주시는 분을 만나게 되어서
    저희도 기쁘고 보람을 느낍니다.

    앞으로도 세탁/표백에 관해서
    궁금하신 점이 있으시면
    언제든지 부담없이 다시 찾아주세요.

List of Articles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소비자 불만 처리 절차 안내 75 유한크로락스 2018.08.17 9108
6142 저는 보통 세탁할때 뜨거운물을 사용하지 않... 1 박선열 2020.11.10 29
6141 유한젠 분말형을 계속 사용하고 있습니다.겨... 1 김은정 2020.11.10 48
6140 배구산 사용시 피부나 호흡기에 안좋은가요.... 1 박미영 2020.11.10 32
6139 아직은... 1 수온 60° 이상이면 되나요? 아님 딱 60° 여야 하나요? 2020.11.10 20
6138 배구산을 사용한 세탁시 옷감 손상은 걱정 ... 1 동호 2020.11.10 17
» 베이킹소다는 여러용도... 7 젠가 2020.11.10 65
6136 과탄산이 액체로도 있... 1 김선아 2020.11.09 18
6135 유한젠 액체형 기대합니다 1 석영 2020.11.09 29
6134 이전에 적었습니다 1 임건형 2020.11.09 10
6133 1.액체를 만들기위해 ... 1 임건형 2020.11.09 23
6132 베구산은 쓸수록 효과... 1 동천주민 2020.11.09 18
6131 베구산을 사용해 본 적... 1 김세영 2020.11.09 43
6130 홈페이지에 들어온 이... 1 마종찬 2020.11.09 40
6129 무료체험신청해요 2 체험하고싶은남 2020.10.14 205
6128 무료체험 신청합니다 1 엘리사벳 2020.10.14 90
6127 무료체험 신청합니다. 1 곽채화 2020.10.14 61
6126 무료체험신청합니다 1 행복지기 2020.10.14 65
6125 무료체험신청 및 질문드려요. 1 미니맘 2020.10.14 53
6124 무료체험 신청합니다 1 송수영 2020.10.14 40
6123 무료체험 신청합니다. 1 블루 2020.10.14 39
Board Pagination Prev 1 ... 460 461 462 463 464 465 466 467 468 469 ... 772 Next
/ 77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