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세먼지가 고민인 요즘 빨래를 할때도 좀더 신경써서 해야겠죠?
일반 세제보다 더 깔끔한 세탁을 위해 표백제 사용을 할 때가 많은데요.
오늘은 우리가 몰랐었던 표백제의 올바른 사용법과 궁금증에 대해 알아보도록 할게요.
세제를 부주의하게 사용하면 옷감이 누렇게 변하는 황변현상이 일어나거나 얼룩이 생길 수도 있습니다.
이런 현상을 방지하고 새것처럼 깨끗하고 선명하게 세탁할 수 있게 도와주는 것이 바로 표백제 입니다.
산소계표백제는 대개 과탄산소다입니다.
일반세탁물의 표백제로 가정에서 자주 사용하는 표백제인데 흰 옷은 더욱 희게 만들고 컬러 옷은 더욱 선명하게 해줍니다.
황변을 방지하기 위해서는 표백제를 세제와 함께 세탁기에 넣어서 세탁하는 것이 좋은데요.
유한젠처럼 안심할 수 있는 표백성분이 함유된 세제를 사용하여 제거하기 어려운 숨은 때까지 하얗고 깨끗하게 세탁 할수 있답니다.
표백제를 사용할 때 가장 주의해야 할 것은 섬유소재에 알맞는 종류를 선택하고,
의류 안쪽의 표시사항에 맞게 물빨래 및 산소계표백제의 사용가능 여부를 확인해 사용해주셔야 합니다.
물빨래가 어려운 가죽이나 견, 모, 실크에는 절대 사용해서는 안됩니다.
모든 표백제는 금속성 용기에서 사용하지 말고 금속장식이 달린 옷은 표백해서는 안됩니다.
방법은 표백제를 완전히 녹인 후 의류를 집어 넣습니다.
세제를 세탁물 위에 직접 뿌리거나 장시간 불려 놓을 경우
탈색, 황변 또는 옷감 손상의 우려가 있으므로 반드시 정량에 맞춰 물에 녹인 후 사용해야 합니다.
표백제는 숨은 때, 묵은 때까지 삶아 빤듯 하얗고 깨끗하게 해주는 빨래 도우미랍니다.
효과가 확실한 만큼 표백제 사용 시 주의사항만 잘 기억해 두시고 사용하신다면 깨끗하게 안심하고 세탁 하실 수 있답니다!